장애이해/더하기신문

#176 장애이해교육:더하기신문(자폐성장애)_얼굴표정그림대회

모서리교실 2022. 1. 23. 02:02

 

활동소개

「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는 마음읽기가 어려운 '레오'가

문어 '마야'와 동질감을 느끼며 점차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그러면 우리가 레오에게 사람의 감정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여러 얼굴표정 그림을 그려서 마음사전을 만들어 주는건 어때?

 

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레오에게 세상은 너무 환하고, 너무 시끄러운 곳이다. 친구들은 함께 모여서 웃고 떠들지만 레오는 귀를 막아야만 참을 수 있다. 늘 자신만 잘못된 행성에 살고 있는 외

www.aladin.co.kr


준비물

  • 「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 책
  • 「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 독후활동지
  •   '위캔쿠키' 세트

활동순서

  1. 통합학급 선생님께 책을 나눠주며, 활동을 간단히 안내한다.
  2. '얼굴표정그림대회' 포스터를 붙인다.
  3. 1~3학년 아이들이 각 학급에서 책을 읽고, 활동지를 푼다.
  4. 마지막장에 얼굴그림을 나에게 제출한다.
  5. 감정이 잘 나타난 얼굴표정을 찾아 수상작을 선정한다.
  6. '얼굴표정그림대회 마무리' 포스터를 붙인다.
  7. 아이들이 찾아오면 칭찬해주고, 위캔쿠키를 선물로 준다.

포스터


독후활동지


후기

'행복하다', '기쁘다', '즐겁다' 표정으로

그림을 그린 친구들이 너무 많아~

학교 오는게 아직은 즐거운가보다.

저학년들은.

 

난 출근하기 시른데😩

 

 

 


더하기신문(자폐성장애)_「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 독후활동지.pdf
1.91MB
더하기신문(자폐성장애)_「나의 특별한 친구, 문어」 정답지.pdf
2.17MB

재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