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더하기신문
#214 장애이해교육:더하기신문(2023)_S의작은냄비
모서리교실
2023. 6. 18. 23:51
교무회의
(장애이해주간 안내 중..)
제가 생각하는 작은 냄비는
'약점', '컴플렉스' 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장애하면
저 사람에게는 있고
나에게는 없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를 약점으로 바꾸어본다면
크기와 무게만 다를 뿐
누구나 갖고 있는 것이 되니까요~
아이들이
나의 냄비는
어떤 모양이고
어떤 소리가 나는지
고민해보고..
내 주변에는
어떤 냄비를 가진 친구들이 있는지
가벼운 마음으로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
준비물
- S의 목소리와 연기력
- 「아나톨의 작은 냄비」 책 PPT
- 「아나톨의 작은 냄비」 독후활동지
- 아나톨의 답장과 선물
활동순서
- S와 책을 읽으며 녹음한다.
- 그림책 PPT를 편집한다.
- 교무회의때 저학년 활동을 안내한다.
- 통합학급 선생님께 PPT를 날린다.
- 저학년 아이들이 각 학급에서 책을 읽고, 활동지를 푼다.
- 아나톨에게 보낼 편지를 쓴다.
- 열심히 쓴 친구에게 답장과 선물을 보낸다~
PPT
독후활동지
편지
답장+선물
후기
선생님은
책을 읽으면서,
시도때도 없이 떠들고
움직이길 좋아하는
S에게
어떤 가방을
만들어 줄 수 있나
생각해봤어-
그런데 이미
네게 선물했더라고.
올해 한 장애이해교육 안 -
네가 녹음했던 동화책의 목소리,
받침이 틀렸나 확인해가며 쓴 편지,
네가 꼼지락거리며 포장한 친구들 선물..
어느 하나
네 단점이
보이지 않고
장점만이
나의 눈에
가득찼으니까.
우리가 한
모든 활동이
'가방'이였던거야~
끝
재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