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통합/공식+도서

#245 독후활동:공식+도서=구름을키우는방법

모서리교실 2024. 3. 25. 00:51

 

구름을 키우는 방법

리지는 구름을 입양하고 다솜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다솜이는 아주 크지도 않고, 화려하지도 않았다. 딱 적당한 구름이었다. 구름을 돌보려면 신경 쓸 일이 많다. 리지는 아주 조심스럽게

www.aladin.co.kr

 

 

 

1. 리지는 부모님과 공원을 산책하다 구름파는 아저씨를 만난다.

2. 여러 모양의 구름을 두고 고민하다 튜닝의 끝은 순정! '평범한 구름'을 구입한다.

3. 설명서를 꼼꼼히 읽은 리지는 구름에게 매일 물을 주고 정성껏 돌보는데.. 어라, 이게 이렇게 컸었나?

 

 

 

 

 

🐰 내가 키우고 싶은 반려 동물이 있나요?

☁️ 구름파는 아저씨에게 사고 싶은 구름 모양?

💭 나라면 평범한 구름에게 어떤 이름을 붙여 주었을까요?

☂️ 방 안에 갑자기 비가 내린다면 나는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 내가 정말 좋아하는 사람/동물이 떠나려 할 때 미련없이 놓아줄 수 있나요?

 

 

 

 

 

 

 

 

 

#토리

우리반 아이들 중에서

동물을 키우는 친구는

G밖에 없으니까 네가 대답해봐~

 

'토리'가 갑자기 집이 너무 좁아서 못살겠다~

갑자기 밖에 나가구 싶다고 하면 어떻게 할거야?

 

(1) 집 안에 가둔다.

(2) 아쉽지만 보내준다.

(3) 토리를 설득한다.

(4) 더 큰 집으로 이사간다. 

(5) 내가 집을 나가준다.

 

더보기
T: 삼,, 삼 번!

 

L에게 토리는 진짜 가족인가보다.

절대 못보내주겟대..ㅋㅋ

 

 

 

 

 

 


재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