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통합/공식+도서

#247 독후활동:공식+도서=쌀알돌알

모서리교실 2024. 4. 11. 23:05

 

쌀알 돌알

‘돌알’을 골라내라는 단호한 외침! 하나의 외침이 일으킨 쌀알 세상의 대소동을 칸칸이 세밀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린 그림책이다. 편견과 차별 같은 사회 이슈를 쌀알 세상에 빗대어 풀어낸

www.aladin.co.kr

 

 

 

 

1. 어느 날, 쌀알 마을에 "돌알만 골라내라"는 외침이 퍼진다.

2. 쌀알들은 주변에 있는 돌알을 금세 발견하고 돌알은 불량으로 낙인찍혀 하이킥을 맞고 쫓겨난다.

3. 이어서 불량 쌀알을 찾는다는 소문이 퍼지고, 각자 다른 모습의 쌀알들은 자신도 불량이 아닐까 의심의심

 

 

 

 

 

 

🍚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밥?

🌾 내가 가장 눈길이 가는 불량 쌀알?

🧱 마을에서 쫓겨난 돌알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 내가 쌀미용실에서 도정을 한다면 어떤 머리 모양을 하고 싶나요?

😷 우리 모두 매끈한 쌀알이 되길 원하지만 크고 작은 흠집을 갖고 있어요! 내가 갖고 있는 작은 흠은?

 

 

 

 

 

 

 

 

 

#쩝쩝박사

나는 밥중에 돌솥이

제일 좋아.

 

서빙할때 나오는 

돌솥의 타닥타닥 소리가

왠지 빗소리 같아

식욕을 돋구고~

 

끝까지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는 거도

마지막에 누룽지를

먹을 수 있는거도 좋아.

 

어떤 쩝쩝박사가

이런 생각을 한거야?

😆

 

 

 

쌀형~

 

 

 

 

 


재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독서감상문(쌀알돌알).pdf
1.13MB
돌솥비빔밥 도안.jpg
0.1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