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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음운인식:그물읽기(2음절/받침있음)국어/그물읽기 2020. 3. 22. 06:48
[활동소개]
- 그림을 보고 낱말을 읽는다.
- 음절숫자세기: '공룡'에는 소리가 몇 개 들어 있지?(2개)
- '공룡' 낱말을 음절단위로 쪼개어 엘코닌 박스에 적는다.
- 음절 단위로 끊어 읽는다.(/공/, /룡/)
- 본체-종성 나누기: '공'에서 본체는 무슨 소리일까?(고)
- 본체-종성 나누기: '공'에서 받침은 무슨 소리일까?(응)
- '공'을 본체와 종성으로 나누어 엘코닌 박스에 적는다.
- 음운숫자세기: '공'에는 소리가 몇 개 들어 있지?(3개)
- '공'을 초성-모음-종성으로 나누어 'ㄱ', 'ㅗ', 'ㅇ' 음운 단위로 적는다.
- 음운 단위로 끊어 읽는다.(/ㄱ/, /ㅗ/, /ㅇ/)
- 여기까지가 음운분절 연습이다.
- 이제부터는 반대로~!
- 초성-모음-종성으로 나누어 'ㄱ', 'ㅗ', 'ㅇ'을 순서대로 적는다.
- 음운 단위로 끊어 읽는다,(/ㄱ/, /ㅗ/, /ㅇ/)
- 음운숫자세기: '공'에는 소리가 몇 개 들어 있지?(3개)
- 음운을 합해 연결하여 읽어도 본다. (그-오-옹, 고-옹, 공)
- 본체 만들기: /ㄱ/와 /ㅗ/를 합치면 무슨 소리가 날까?(고)
- 본체(고)와 종성(ㅇ)를 나누어 엘코닌 박스에 적는다.
- 본체와 종성을 합해 음절 단위로 엘코닌박스에 적는다.(공)(룡)
- 음절 단위로 끊어 읽는다.(/공/, /룡/)
- 음절숫자세기: '공룡'에는 소리가 몇 개 들어 있지?(2개)
- 낱말단위로 연결 해 읽어도 본다.(/공~룡/, /공룡/)
- 음절을 합해 낱말형태로 쓴다.(공룡)
- 그림을 보지 않고도 낱말을 읽는다.
- 여기까지는 음운합성 연습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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