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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4 따라쓰기/따라읽기:따.라.큐국어/포.켓.몬 2025. 5. 26. 09:16
#카네이션
W가 갑자기 국어실력이 늘었다!
1학년땐 우~ 어~같은
몇가지 모음 소리만 냈는데.
3학년이 되니까 자모음도 구별하고
여러 소리를 낼 수 있다.
최근에는 쓰기에도 재미를 붙여
집에서는 벽보의 글자나
좋아하는 공룡이나 과일의
이름도 따라 쓰는 연습을 하는 듯하다.
5월 15일 스승의 날에는
'감사합니다!'라고 쓰여진
카네이션을 받았을 땐
난 당연히 부모님이
손잡고 같이 쓰셨나 보다~
생각했는데.
어머님이 보내준 동영상에는
W가 혼자 소리내면서 엄마가 쓴
글자를 보고 스스로 색종이에 따라 적더라고~
⭐ 😲 ⭐
역시 아이들은 계단식으로 성장하나보다.
근데 글씨를 획순에 전혀 안맞게
그림 그리듯 마음대로 쓰는게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과일
예전에 인디에서 받은 획순 따라쓰기
3일정도 줬는데 W가 잉~ 소리를 내면서
머리를 때리려고 한다.
너무 노잼이고 의미없이 반복하는
깜지 느낌이여서 그런가.
그러면 좋아하는 과일쓰기로 바꿔야지~
검색해보니까 과일쓰기 활동지는 많은데
획순이 같이 포함된 과일 따라 쓰기는 없는듯?
내가 만들어야징 ㅋㅋ
#따라쓰기
목표 음절 '토'
1) 실물 사진과 그림 상징을 보며 관심을 상기시킨다.
2-A) 선생님의 획순에 맞게 따라쓰기 시범
2-B) 숫자를 보고 점선을 따라 '토' 글자를 따라 쓴다.
따라 쓴 다음 "토!"라고 소리의 특징을 살려 읽는다.
2-C) 숫자를 보고 점선 없이 '토' 글자를 따라 쓴다.
따라 쓴 다음 "토!"라고 소리의 특징을 살려 읽는다.
2-D) 점을 보고 점선 없이 '토' 글자를 따라 쓴다.
따라 쓴 다음 "토!"라고 소리의 특징을 살려 읽는다.
2-E) 시각적 단서 없이 '토' 글자를 따라 쓴다.
따라 쓴 다음 "토!"라고 소리의 특징을 살려 읽는다.
#따라읽기
목표 음절: 토
보조 음절: 오
점선에 따라 종이를 접에 1문단씩 보이도록 한다.
아래의 단계를 성공할 때 아동이 직접 O표시 한다.
3-A) 2음절씩 교사가 끊어 말하고 아동은 들으면서 손가락으로 따라온다.
3-B) 2음절씩 교사가 먼저 읽고 아동은 따라 읽는다.
3-C) 2음절씩 아동이 먼저 읽고 교사는 따라 읽는다.
3-D) 2음절씩 아동이 혼자서 끊어 읽는다.
4-A) 4음절씩 교사가 끊어 말하고 아동은 들으면서 손가락으로 따라온다.
4-B) 4음절씩 교사가 먼저 읽고 아동은 따라 읽는다.
4-C) 4음절씩 아동이 먼저 읽고 교사는 따라 읽는다.
4-D) 4음절씩 아동이 혼자서 끊어 읽는다.
(윗줄은 2음절씩 반복되어 더 쉽고, 아랫 줄은 1음절씩 반복되어 더 어려움)
5-A) 8음절씩 교사가 끊어 말하고 아동은 들으면서 손가락으로 따라온다.
5-B) 8음절씩 교사가 먼저 읽고 아동은 따라 읽는다.
5-C) 8음절씩 아동이 먼저 읽고 교사는 따라 읽는다.
5-D) 8음절씩 아동이 혼자서 끊어 읽는다.
(윗줄은 2음절씩 반복되어 더 쉽고, 아랫 줄은 무작위라서 더 어려움)
목표 음절2: 마
목표 음절3: 토+마
#따.라.큐
따 – 따라 쓰며 배우는 즐거움!
라 – 라인을 따라 글자를 쓱쓱~
큐 – 큐! 지금부터 멋진 글쓰기 시작! 🎬✍️#받침없는과일
- 포도🍇
- 자두
- 체리🍒
- 바나나🍌
- 토마토 🍅
- 키위 🥝
- 사과 🍎
#받침없는채소
- 가지 🍆
- 배추 🥬
- 고구마 🍠
#받침없는동물
- 고래 🐳
- 타조
- 하마 🦛
끝
따라큐(자두).pdf3.60MB따라큐(포도).pdf3.89MB따라큐(체리).pdf2.44MB따라큐(토마토).pdf2.85MB따라큐(바나나).pdf2.41MB따라큐(배추).pdf3.57MB따라큐(사과).pdf3.66MB따라큐(가지).pdf2.40MB따라큐(고구마).pdf3.74MB재배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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