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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74 따라쓰기/따라읽기:따.라.큐
    국어/포.켓.몬 2025. 5. 26. 09:16

    #카네이션

    W가 갑자기 국어실력이 늘었다!

     

    1학년땐 우~ 어~같은

    몇가지 모음 소리만 냈는데.

    3학년이 되니까 자모음도 구별하고

    여러 소리를 낼 수 있다.

     

    최근에는 쓰기에도 재미를 붙여

    집에서는 벽보의 글자나

    좋아하는 공룡이나 과일의

    이름도 따라 쓰는 연습을 하는 듯하다.

     

    5월 15일 스승의 날에는

    '감사합니다!'라고 쓰여진

    카네이션을 받았을 땐

    난 당연히 부모님이

    손잡고 같이 쓰셨나 보다~

    생각했는데.

     

    어머님이 보내준 동영상에는 

    W가 혼자 소리내면서 엄마가 쓴

    글자를 보고 스스로 색종이에 따라 적더라고~

     

    ⭐ 😲 ⭐

    역시 아이들은 계단식으로 성장하나보다.

     

    근데 글씨를 획순에 전혀 안맞게

    그림 그리듯 마음대로 쓰는게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

     

     

     

     

    #따라쓰기

    예전에 인디에서 받은 획순 따라쓰기

    3일정도 줬는데 W가 잉~ 소리를 내면서

    머리를 때리려고 한다.

     

    너무 노잼이고 의미없이 반복하는

    깜지 느낌이여서 그런가.

    그러면 좋아하는 과일쓰기로 바꿔야지~

     

    검색해보니까 과일쓰기 활동지는 많은데

    획순이 같이 포함된 과일 따라 쓰기는 없는듯?

     

    내가 만들어야징 ㅋㅋ

     

     

     

    #활동지

     

    최종목표 '자두'

    목표음절 '자'

     

     

     

    번호에 따라 획순에 맞게

    점선을 따라 '자'를 쓴다.

    완성하면 '자' 소리를 낸다.

     

     

     

    점선이 없어진 상태에서

    숫자만 보고 획순에 맞게

    '자'를 쓴다.

     

     

     

    숫자가 없어진 상태에서

    점만 보고 획순에 맞게

    '자'를 쓴다.

     

     

     

    단서가 제거된 상태에서

    '자'를 쓴다.

     

     

     

     

    #따라읽기

    뭔가 따라쓰기만 하기에는

    너무 아쉬워.

     

    따라 읽기 활동지로 만들었다.

    서로 소리가 다른 2음절을 

    반복해서 읽어보자!

     

     

     

     

    성공시 해당 단계에 O표시를 함

    목표음소인 /자/와 단모음 /아/

    반복되는 상황에서 읽기활동

     

    종이를 접어 한 줄씩 제시한다.

    목표음소인 '자'와 단모음 '아'

    반복되는 상황에서 읽기활동

     

    종이를 접어 한 줄씩 제시한다.

     

    1) 손가락읽기: 교사가 읽고 학생은 소리내지 않고 손만 따라옴

    2) 함께읽기: 교사가 읽고 학생이 따라 읽음                            

    3) 먼저읽기: 학생이 먼저 읽고 교사가 따라 읽음                    

    4) 혼자읽기: 학생 혼자 읽음                                                  

     

    성공시 해당 단계에 O표시를 함

     

     

     

    첫 번째 줄은 2음절 단계로

    2글자씩 글자를 제시

     

     

     

    두 세 번째 줄은 4음절 단계로

    4글자씩 글자를 제시

     

     

     

     

    네 다섯 번째 줄은 8음절 단계로

    8글자씩 글자를 제시

     

    어려워 할 경우 절반을 나눠 4음절로

    단계를 낮추어 연습해본다.

     

     


     

     

     

    목표 음절 '두'로 수정

    획순에 따라 쓰기

     

     

     

    목표 음절 /두/와 단모음 /우/의

    반복되는 상황에서 읽기 활동

     

     


     

    목표 음절 '자'와 '두'

    획순에 따라 쓰기

     

     

     

    목표음절 /자/와 /두/

    반복되는 상황에서 읽기 활동

     

     

     

    #따.라.큐

    따 – 따라 쓰며 배우는 즐거움!
    라 – 라인을 따라 글자를 쓱쓱~
    큐 – 큐! 지금부터 멋진 글쓰기 시작! 🎬✍️

     

     

     

    #받침없는과일

    • 포도🍇
    • 자두
    • 체리🍒
    • 바나나🍌
    • 토마토 🍅
    • 키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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